겨울왕국 성우는 누구일까?(한국어 더빙)

연예·스포츠·이슈|2020. 6. 28. 00:10
반응형

 

딸 때문에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자주 보게 되면서 한국어 더빙 성우의 목소리가 비슷하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이 목소리는 어디서 들었는데??!", "올라프네~" 이러면서 찾는 재미도 있는 거 같습니다.

 

우리 딸이 가장 좋아하는 겨울왕국의 주인공 4명의 성우분은 누구인지 알아봤습니다. 

 

겨울왕국의 성우를 찾아보면서 새로운 정보를 알게 됐는데요.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은 뮤지컬 형식으로 대사를 하는 성우와 노래를 부르는 성우가 나뉜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겨울왕국에서도 엘사, 크리스토프는 대사와 노래를 다른 배우가 연기했다고 하네요!!!!

 

 

▣ 엘사(대사)  : 소연

 

많은 여아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엘사는 성우 소연님이 담당하셨다고 합니다. 본명은 안소연인데 선배인 안소연 님과 동명이인으로 소연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예쁨의 대명사 엘사와 귀여움의 대명사 바넬로피 역할을 하셨었네요.

 

- 대표작

겨울왕국 : 엘사 목소리 

주먹왕 랄프 : 바넬로피 목소리

이누야샤(1~6기) : 목소리 역

극장판 원피스 : 로빈 목소리

터닝메카드W : 나찬 목소리 역

 

▣ 엘사(노래) : 박혜나

 

엘사의 노래 목소리 역으로 겨울왕국의 대표 OST 'Let it go'의 한국 버전 '다 잊어'와 'Into The Unknown'의 한국 버전 '숨겨진 세상'을 부르신 박혜나 님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겨울왕국2의 'Show yourself'의 한국 버전 '보여줘'에서 '내가 왔죠~" 이 부분은 소름 돋고 눈물이 찔끔(?) 나는 감동을 받았습니다.

 

뮤지컬 배우로 엄청난 노래 실력의 보유자셨네요.

 

- 대표작

겨울왕국 : 엘사 노래 목소리 역

뮤지컬 위키드 : 엘파바

뮤지컬 드림걸즈 : 에피 화이트

 

▣ 안나(대사,노래) : 박지윤

 

성격은 엘사보다 안나다. 겨울왕국에서 밝고 명랑함의 끝을 보여주는 안나는 박지윤 님이 담당하셨습니다.

 

노래 실력도 좋으셔서 대사와 노래를 모두 맡으신 거 같습니다. 겨울왕국의 '태어나서 처음으로'와 겨울왕국2의 '변치 않는 건'에서는 발랄발랄한 노래를 부르시고 '해야 할 일'에서는 안나가 좌절 속에서 담대하게 한걸음 한걸음 나가는 것을 노래해주셨습니다.

 

'해야 할 일'은 무거운 노래이지만 희망을 잃지 않고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며 당장 해야 할 일을 한다는 이야기를 전하며 밝고 명랑한 안나도 이런 삶의 어려움에 처할 수 있지만 이겨내고 나아가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거 같아서 참 좋았습니다.

 

우리 딸이 미용실을 거부하게 만든 라푼젤의 라푼젤 역도 맡으셨네요. 

 

- 대표작

겨울왕국 : 안나 목소리 역

라푼젤 : 라푼젤 목소리 역

눈의 여왕 : 겔다 목소리 역

마이 리틀 포니 : 트와일라잇 스파클 목소리 역

베테랑 : 뉴스 기자 목소리역

 

 

▣ 크리스토프(대사) : 장민혁

 

순진무구한 크리스토프의 대사를 담당하신 장민혁 님입니다. 목소리뿐 아니라 웃는 모습도 크리스토프처럼 밝은 모습을 보이시네요.

 

겨울왕국에서는 크리스토프가 스벤의 목소리를 흉내 내는 게 매우 재미있는 포인트라고 생각하는데 한국어 더빙판에서도 장민혁 님이 연기하신 건지는 모르겠네요. 

 

- 대표작

겨울왕국 : 크리스토프 목소리 역

헬로 카봇 : 호크 목소리 역

 

▣ 크리스토프(노래) : 정상윤

 

크리스토프의 노래 목소리는 뮤지컬 배우 정상윤 님이 담당하셨습니다. 안나와 함께 밝고 순진한 캐릭터인 크리스토프가 겨울왕국2에서는 안나가 자신을 떠난 것으로 오해하고 '사랑이란 숲에서 길을 잃다'라는 노래를 통해 안나가 떠난 후 길을 잃고 말았다며 사랑의 아픔을 노래했습니다.

 

사랑이란 참 어려운 건가 봅니다. (저는 성공해서 딸이 있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안나를 다시 만나고 행복한 결말로 끝나서 다행입니다.

 

- 대표작

겨울왕국 : 크리스토프 노래 목소리 역

뮤지컬 메피스토 : 보세티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 애슐리 윌크스

 

▣ 올라프(대사,노래) : 이장원

 

풍채가 좋으신 성우 이장원 님은 귀염둥이 올라프를 맡아주셨습니다.

 

첫 이미지가 매우 강렬하신데 대표작 중 제가 좋아하는 모아나의 마우이를 맡으셨다는 걸 보고 너무도 잘 어울리신다고 생각했네요. 

 

외모는 마우이가 조금 더 잘 어울리시는 거 같지만 올라프의 목소리는 진짜 깨물고 싶을 만큼 귀여웠습니다

 

- 대표작

겨울왕국 : 올라프 목소리 역

모아나 : 마우이 목소리 역

도리를 찾아서 : 행크 목소리 역

몬스터 호텔 : 드락 목소리 역

 

딸 덕분에 즐겨보는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한국어 목소리 역의 성우님들을 찾아보는 것도 꽤나 재미있는 거 같습니다.

 

주연 역할을 맡는 분뿐 아니라 감초 역할을 하시는 분들도 찾아서 정리해보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