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바나나우유 갓밀크로 인정

연예·스포츠·이슈|2017. 11. 29. 16:52
반응형


우유 좋아하시나요?


건강에도 좋고 뼈도 튼튼해진다고 어릴 때부터 즐겨마시던 흰 우유가 이제는 다양하게 딸기, 바나나, 멜론 등 과일을 포함한 우유와 검은콩, 요구르트, 커피 등 다양한 식품과 결합된 우유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우리가 마시던 우유에 진짜 우유가 포함되지 않은 제품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지난 28일 컨슈머리서치의 조사에 의하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가공우유 60개 제품을 조사하는데 놀랍게도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공우유 중 원유(흰 우유) 비중이 0%인 제품도 있었다고 합니다.



60개의 제품 중 15개의 제품에 원유(흰 우유)가 단 1%도 포함되어있지 않아 조사 대상 중 25%에 원유가 포함되지 안은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그와 비교되게 원유 함유량이 80% 이상 되는 제품도 있었는데요.



목욕이 끝나면 찾아 먹게 되는 빙그레 바나나우유는 85.7%의 원유를 함유하고 있어 가장 높은 원유 함유량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우유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원유의 포함 여부와 영양과의 문제에 정확한 의견을 낼 수는 없지만 우리가 알고 먹었던 우유가 사실은 진짜 우유는 아니었다는 점에서 놀랍고 속은 기분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아래의 컨슈머리서치 조사 결과표를 확인하고 내가 즐겨마셨던 우유의 원유 함유량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사진 컨슈머리서치 제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