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흰자 노란색 변하는 이유와 의심되는 질병

건강|2018. 2. 23. 12:42
반응형
눈은 그 사람의 마음의 문이라고 하는데요. 사람마다 눈의 모양이 다르듯 눈의 색깔도 다릅니다. 한국인의 경우 대부분은 짙은 갈색을 띠고 있고 서양인의 경우에는 갈색, 파란색 등 다양한 색을 갖고 있습니다.

오늘 다뤄볼 내용은 동공의 색이 아닌 흰자의 색깔입니다.


<사진 웹툰 미생 캡쳐>


드라마로도 만들어진 인기 웹툰 미생에서는 만성피로를 달고 사는 오상식 과장의 눈이 빨갛게 충혈된 모습으로 나옵니다. 또 어벤져스 2에 출현한 한국 배우 수현은 극 중에서 울트론에게 조종을 당하며 눈이 검은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렇듯 눈의 흰자의 색상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표현되기도 하는데요. 


만약 눈 흰자가 노란색으로 보이면 건강상의 문제를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하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결막 모반

결막 모반은 눈 흰자에 생기는 단순한 점으로 건강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외관상 보기 안 좋을 수 있으나 안과에서 레이저 치료를 통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결막의 착색

자외선, 먼지 등이 눈에 들어가 결막에 붙어 착색이 되는 경우입니다. 이 또한 건강상에 큰 문제가 되진 않지만 평소에 자외선과 먼지가 눈에 많이 들어가게 된다면 눈이 빨리 피로해지게 된다고 합니다.




3. 퇴행성 결막변성

퇴행성으로 생기는 변색을 이야기 합니다. 어르신들 중에는 건강에 문제가 없으시지만 눈 색깔이 노란색을 띠는 경우가 있습니다.



4. 간의 이상

눈에 황달이 생기는 경우입니다. 혈액 안에 있는 혈색소 중 철분을 포함하는 특수 단백질(노란색)이 몸에 너무 많이  쌓이게 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심한 경우에는 간염, 간암, 췌장염 등을 의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의 신체는 항상 이상이 있을 때 다양한 방법으로 신호를 보내줍니다. 매일 세수하며 보는 얼굴, 한 번씩은 눈동자의 색깔을 확인하고 건강 상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AHappyWay 제휴 업체


우리 가족 자동차보험 비교 견적 


우리 아이를 위한 태아·어린이 보험 비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