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이상임플란트 70% 저렴하게 치료받을 수 있게 된다

건강|2018. 2. 21. 21:34
반응형

의학의 발전 속도는 많은 사람들의 무병장수를 기대하게 해줍니다. 최근에는 시력을 3배까지 높여주는 슈퍼 렌즈가 개발되었고 다음 달에 출시된다고 하는데요. 간단한 시술만으로 시력을 3배나 높여줄 수 있다고 하니 많은 기대가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의료기술의 발전에 기분 좋기만 할 수는 없는데요. 의료기술의 발전에 따른 의료비 부담이 만만치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오복 중에 하나라는 치아의 경우에는 그 치료비가 만만치 않아 치료를 받지 못하고 일상생활에까지 지장을 주기도 합니다.


연세가 많으신 분들의 경우 경제적으로 더 어려움이 있는데요. 임플란트, 틀니 치료의 비용 부담에 치료를 미루시곤 합니다.




하지만 2016년 7월부터 만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임플란트 보험 적용이 확대되었다는 것을 모르고 지나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현재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의 경우 완전 틀니 또는 부분틀니 및 임플란트 치료시 건강보험을 50%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2018년 7월부터 순차적으로 임플란트 틀니 등 치과 치료비의 자기부담금이 30%까지 줄어들게 됩니다.



이러한 건강보험 적용 내용과 개선 내용을 모르고 본인 또는 부모님께서 치료비 부담으로 치료를 미루고 계셨다면 이번 기회에 치과를 방문하시어 상담을 받고 치료 계획을 잡아보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