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카메라해킹 방지 ▶ 그게 최선입니까?

연예·스포츠·이슈|2017. 9. 12. 22:00
반응형

외부에 있을 때 집안의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IP카메라를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IP카메라와 관련된 해킹 뉴스가 나와서 사용자들은 두려움과 불안함에 떨고 있습니다. 

사진: google 캡쳐


IP카메라가 혼자 움직이고, 누군가 내방을 훔쳐봤고, 그 영상을 내가 모르는 곳에 유포했다는 생각을 하면 끔찍한데요.


사진: JTBC 방송 캡쳐


기술을 발전이 우리의 생활을 풍족하게 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지만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사생활 침해와 범죄에 대한 걱정도 같이 커지고 있습니다.

사진: kbs 방송 캡쳐


여기서 더 놀라운 사실은 중국에서 발생한다고 생각했던 해킹이 국내에서도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내 주변의 누군가는 다른 사람의 사생활을 훔쳐보는 고약한 취미가 있다는 얘기가 되니 말입니다. 



이러한 걱정거리가 늘어나면서 IP카메라해킹 방지 에 대한 관심도 매우 커지고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해킹이라는 것이 네트워크 연결이 되어있는 상태에서는 마음만 먹는다면 누구든지 어떻게든 해킹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완벽한 방지법은 없다고 합니다.

사진: google 캡쳐


IP카메라 판매업체에서는 최소한의 보안을 위하여 IP카메라의 접속 비밀번호를 영문+순자+특수기호 조합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취할 수 있는 방법은 이것이 최선이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해킹에 대한 안전성을 자랑하는 업체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사용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성능에 대하여 논하기는 어려울 거 같지만 해커가 해킹을 하려고 마음먹었다면 막기는 쉽지 않을 것 같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이렇게 해킹에 대한 걱정으로 인하여 일부 사용자들의 경우에는 집에 들어왔을 때는 IP카메라를 수건으로 덮어두거나 포스트잇을 붙여두라는 팁도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해킹한 영상이 성인사이트에서 유포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해당 영상은 불법적으로 촬영된 영상으로 범죄와 연관되어있다고 하니 애초에 관심을 갖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