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 눈 아픔 방치하지 마세요!!

건강|2017. 8. 8. 16:00
반응형

우리에게 멋과 실용성으로 도움을 주는 렌즈는 이제는 과도한 사용으로 인하여 눈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때도 있습니다. 그 증상으로는 렌즈 눈 아픔 · 눈 충혈 · 눈 따가움 등 이 있는데요.



눈이 보내는 신호를 무시한다면 우리의 눈은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눈이 보내는 건강 적신호에 예민하게 반응하시기 바랍니다.



렌즈 눈 아픔 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렌즈의 표면에 붙어있는 먼지가 각막과 렌즈 사이에 들어가서 각막에 상처를 입히고 상처가 발생한 곳에 감염이 일어날 수도 있고요.


렌즈를 장시간 착용하여 안구건조증이 발생하여 렌즈 눈 아픔 증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서클렌즈 착용 시 눈 아픔 증상이 있다면 서클렌즈의 색소가 눈물에 녹아 나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바로 빼시고 눈을 쉬게 해줘야 합니다.



렌즈 눈 아픔 증상은 빛 번짐 현상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이는 각막 찰과상, 각막염 등 심각한 상처를 입힌 것일 수 있으니 바로 안과에서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렌즈 눈 아픔 을 피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렌즈 사용법을 알면 좋은데요.


콘택트렌즈는 병에 든 것과 팩에 든 게 있습니다. 병 렌즈의 사용기한은 6개월 ~ 1년, 팩에 든 렌즈는 1회용이니 아깝다고 사용기한 보다 오래 사용하지 마세요.


눈 건강을 위해 적절한 렌즈 착용시간은

콘택트렌즈는 8시간 서클렌즈는 4시간이 가장 적당합니다.


이 시간보다 장시간 사용하게 될 경우에는 중간중간 눈이 쉴 수 있게 해주세요. 중간중간 인공눈물 등으로 안구가 건조하지 않게 해주는 방법도 좋습니다.



사용 용도에 따라서 렌즈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장시간 책을 읽거나 컴퓨터 업무를 볼 때는 산소투과율이 높은 렌즈,


스포츠, 야외 활동 등 활동량이 많을 때는 교체가 쉬운 원데이 콘택트렌즈,


야근 및 야간 활동 시에는 실리콘으로 된 렌즈가 좋습니다.



렌즈 관리를 위해서는 습한 화장실 보다 화장대 등 건조한 장소에서 하는 것이 좋으며 수돗물이 들어가면 세균 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수돗물 세척은 피하시고 수돗물과 멀리서 관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야외활동이 많은 시기 렌즈 관리 및 올바른 사용법으로 렌즈 눈 아픔 에서 벗어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