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메모 어플, 구글 주소록

IT|2018. 8. 9. 13:14
반응형

사회생활의 시간이 길어질수록 다양한 사람을 만날 기회가 많아지고, 많은 이벤트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너무 많은 정보를 접하다 보니 메모를 하지 않으면 누구와 언제 무슨 일이 있었는지 기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개인별 차이가 있겠지만 저는 기억력이 좋은 편이 아니고 업무 특성상 다양한 사람들과 자주 만나다 보니 다른 사람과 혼돈하거나 잊게 되는 경우가 많은 편이라 최대한 많은 정보들을 자세하게 메모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여 메모를 했었는데 수첩에 메모를 하는 경우에는 분실의 위험과 관리의 불편함이 있고 정보를 찾을 때 처음부터 끝까지 찾거나 다른 곳에 작성된 경우가 있기도 했습니다.


다행히도 최근에는 스마트폰 자체에 메모 기능이 있고 다양한 어플을 활용해서 메모를 할 수 있지만 최대한 새로운 것을 추가로 사용하지 않으며 메모를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개인별 메모'에 대해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작성하는 것보다 찾기가 쉬워야 한다.

2. 간편하게 작성

3. 분실의 위험이 적어야 한다.

4. 자세할수록 좋다.


메모는 오랜 시간이 흐른 뒤에도 필요할 때 쉽게 찾을 수 있어야  가장 효과적인 메모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제 기준에 가장 적합한 메모장은 '구글 주소록'입니다.


저는 대부분의 계정을 구글과 동기화하여 사용하고 있어 익숙하고 많은 주소록 또는 메모 어플을 만드는 회사들이 있지만, 현재로서는 구글이 가장 오래 살아남을 기업이라 생각되기 때문에 구글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구글 주소록을 활용한 메모 입력 방법


[pc버전]

1. google.co.kr에 로그인하면 우측 상단 메뉴에서 '주소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구글 주소록의 첫 화면은 일반적 주소록과 비슷합니다.



3. 이미 메모가 되어 있는 내역입니다.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이유는 메모의 시작을 쉽게 확인하기 위해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표시입니다.


날짜별로 입력이 되어있고 최신순으로 확인할 수 있게 최근 정보를 가장 상단에 입력하고 있습니다.


이분의 경우에는 저의 고객으로 2016년 4월부터 관계를 형성하게 되었고, 고객과 주고받은 정보는 구글 주소록에 시간 역순으로 정리되어있습니다.


※ 이렇게 정리했을 때의 장점

1. 이름을 검색했을 때 해당 사람과 관련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음

2. 이름이 생각나지 않을 때, 생각나는 단어를 입력하여 찾을 수 있음 (예: 미팅, 상담 등)

3. 전화통화 후 바로 입력을 할 수 있음

4. PC와 어플의 동기화로 한쪽만 수정해도 됨


※ 이렇게 정리했을 때의 단점

1. 주소록을 삭제하면 메모도 삭제됨

2. 다른 주소록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 이동이 번거로움


모바일 버전의 구글 주소록에서 확인하는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