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북마크 백업 가장 쉬운 방법

IT|2017. 9. 16. 22:03
반응형


인터넷 브라우저에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사파리, 크롬 등이 있는데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은행, 증권 등 다양한 업무에 최적화되어있기 때문에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불만 사항이 많습니다.




저는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구글을 자주 사용하는 저는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롬을 사용한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다른 브라우저의 장점은 사실 잘 모르기 때문에 객관적인 비교는 힘들지만 저는 크롬 사용에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특히 크롬 계정만 있으면 얼마든지 북마크를 저장해두고 언제 어디서든 필요 따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굉장히 매력적인데요.



내가 어떤 사이트에 가입했었는지 시간이 지나면 잊게 되고, 내가 한동안 어떠한 것에 빠져있었는지도 알게 됩니다.


북마크를 미리 백업해두어 추가 계정을 사용하거나, 협업하는 동료에게 업무에 필요한 북마크(즐겨찾기)를 보내 줄 수 있다면 참 편리할 텐데요.



오늘은 크롬 북마크 백업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북마크 백업 내보내기


크롬 브라우저 북마크 메뉴에서 우클릭을 하면 [북마크 관리자] 메뉴 선택



 [정리] - [HTML 파일로 북마크 내보내기]



 파일명, 파일 형식 확인 후 저장



파일명은 백업 날짜로 자동 지정됩니다.


 북마크 백업 완료






 크롬 북마크 백업 가져오기


 크롬 브라우저 북마크 메뉴에서 우클릭을 하면 [북마크 관리자] 메뉴 선택



 [정리] - [HTML 파일로 북마크 가져오기]



 파일 선택



 북마크바 확인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편리함을 증가시킬 수 있는데요.


구글 드라이브에 기간별로 북마크 파일을 저장해둔다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며 나의 과거도 기록하는 좋은 방법이 될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