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킵 메모의 최종 진화

생활정보|2017. 8. 14. 10: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IT 정보는 같이 써야 제맛이라 생각하는 이왕잘입니다.



스마트폰, 컴퓨터를 이용한 메모의 끝판왕, 최종 진화라고 생각하는 구글 킵 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물론 사용자의 용도, 원하는 편의사항에 따라서는 불편함이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 동기화의 최강자


메모의 최종 목적은 그 메모를 다시 읽기 쉬워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구글 킵은 그런 부분에 최적화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앱, 웹 상관없이 사용이 간편하며, 남의 스마트폰·남의 컴퓨터, 국·내외 어디서든 구글 계정만 있다면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컴퓨터에서 변경하는 내용이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에서 변경되며, 스마트폰에서 변경되는 내용이 컴퓨터에서 변경됩니다.


구글 킵 컴퓨터 화면


구글 킵 스마트폰 화면 


 다중 계정을 자유롭게 사용 가능


요즘은 한가지 계정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은데요. 계정을 옮겨 다니며 사용을 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구글 킵 은 이렇게 계정 간 이동을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킵 스마트폰 화면


저는 총 세 개의 구글 계정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하나는 업무용 하나는 가족용, 하나는 개인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계정을 이렇게 나눠서 사용하는 이유는 나와 가족과 업무의 구별을 두기 위함이며, 더 효율적인 계정 활용을 하기 위함입니다.





 협업(메시지 공유)의 간소화


대부분의 회사는 회의도 많고 적어야 할 내용도 많습니다. 회의의 마지막은 회의 내용을 모두 알아야 하고, 똑같이 알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중간에 어떠한 조미료라도 첨가된다면 나중에는 회의 내용과 전혀 다른 방향을 향해 갈수 있다는 것입니다.


구글 킵 은 공유를 간편화 시켜놔서 회의록 등을 서로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수정 가능하며,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 스마트폰 모두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회의에 킵을 사용한다면 스마트폰만 들고 입장해도 무관합니다.


구글 킵 컴퓨터 화면


구글 킵 스마트폰 화면


저는 구글의 동기화가 아주 잘 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을 아주 좋아하는데요. 업무 장소가 옮겨 다니는 분, 회사 팀원 간의 메시지 공유가 쉽지 않은 분들, 다중 계정의 불편함이 있으신 분들은 구글 킵 을 사용하시면 좋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안드로이드 메모 어플, 아이폰 메모 어플 등 많은 어플들이 있지만 저는 구글 킵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